바로가기 메뉴
본문으로 바로가기

서브메뉴

본문내용

HOME > 고객센터 > Q&A

프린트버튼

프린트
Q&A
게시물 상세보기
제목 개선을 요구합니다.
작성자 김웅현 등록일 2018-06-27
휠체어리프트 차량을 이용하는 장애인분이 6월 26일 엄청 비오는 날 경기도자박물관에 관람을 왔는데 승하차에 시간이 걸려 박물관과 가까운 곳에 하차를 요청하였지만 안내원으로 부터 거절당했습니다. 비를 다 맞고 관람 후 귀가때는 오히려 시설관리원분이 뒷문을 안내해 주어 관람 후 승차시에는 비를 거의 맞지 않았습니다. 직원에 따라 이렇게 대처능력이 다름을 알 수 있었습니다. 더군다나 장애인을 위한다는 엘리베이트와 뒷문과의 거리는 엄청 가까웠고 다른 차량도 뒷 문을 이용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. 장애인을 위한 배려가 요구합니다.
답변내용 (답변일 : )
안녕하세요
경기도자박물관 학예파트장을 맡고 있는 강명호입니다.

먼저 멀리서 어렵게 저희 박물관을 찾아주셨는데 손님 입장을 보다 세심하게 배려하지 못하고 불편과 불쾌감을 드린데 대해 책임을 통감하며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.
선생님께서 Q&A에 올려주신 내용을 토대로 당일 상황을 확인하고 해당 직원에게는 엄중 경고를 하였으며, 고객응대에 대해 매표 및 안내직원에 대한 친절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. 또한 지적하신 대로 특수한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고객 불편사항을 자세히 살펴보고, 비슷한 상황이 재발하지 않도록 운영메뉴얼을 점검하여 수정하여 시행하도록 하겠습니다. 특히 장애인 및 나이 많으신 분들이 관람에 어려움이 없도록 우천과 같은 상황에서는 차량이 일시적으로 전시관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
손님의 상황을 귀담아 듣지 못한 저희 박물관의 미숙한 응대에 대해 다시 한 번 사과드리며, 또한 선생님의 진심어린 지적을 거울삼아 박물관이 공공서비스 기관임을 명심하고 수시로 시스템을 점검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.

선생님의 정당하고 애정 어린 개선요구에 감사드리며, 앞으로 고객의 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겠습니다.
수정 삭제 목록

빠른서비스

위로올라가기

  • 방문자 :
(17379) 경기도 이천시 경충대로 2697번길 263

전화 031-631-6501(이천), 031-799-1500(광주), 031-884-8644(여주)

상호: (재)한국도자재단 | 대표자 : 서정걸 | 사업자등록번호 : 124-82-09905

Copyright @ 2011 by KOCEF. All right reserved.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

네이버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or코드
Secure_Seal